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6년03월06일 97번

[소비자와 시장]
기업의 가격전략 중 그 내용이 틀린 것은?

  • ① 가격품질 연상심리는 소비자가 제품의 품질차이를 쉽게 알 수 없을 경우 질과 상관없이 높은 가격을 통해 소비자에게 좋은 품질의 제품인 것을 느끼게 하는 전략이다.
  • ② 단수가격 정책은 가격을 현재의 화폐단위에 맞게 채워서 정하지 않고 1,000원보다는 990원 등과 같이 책정하여 소비자가 싸게 느끼게 하는 것이다.
  • ③ 전환 상술은 일단 상품을 저렴하게 판다고 고객을 끌어 들인 후 상품의 재고가 떨어졌다면서 비싼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합법적인 기만행위이다.
  • ④ 공격적 가격은 대형할인점이 제품을 원가 이하에 팔고 소매업체들이 도산한 후 시장을 장악하는 방법에 해당한다.
(정답률: 23%)

문제 해설

전환 상술은 합법적인 기만행위가 아니라 부적절한 마케팅 방법으로, 소비자의 신뢰를 해치고 소비자 보호법에 위배될 수 있다. 따라서, "전환 상술은 일단 상품을 저렴하게 판다고 고객을 끌어 들인 후 상품의 재고가 떨어졌다면서 비싼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합법적인 기만행위이다."가 틀린 내용이다.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